2023학년도 1학기 석사․박사학위 논문심사 계획을 <붙임>과 같이 알려드리오니, 수리과학부 대학원생께서는 추진일정에 맞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유의하여 주시고, 논문심사 등록에 앞서 본인이 논문제출자격을 갖추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.
자세한 사항 및 필요 서식은 첨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
1.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(본인 온라인 접수): 2023. 4. 5.(수) 10:00 ~ 4. 14.(금) 17:00
mysnu 로그인 ⇒ 학사정보 ⇒ 졸업 ⇒ 논문/실적심사 신청/취소
-석사: ①논문심사원, ②논문심사위원 추천서(심사위원 명단) + ③석사 학위논문 심사 체크리스트
-박사: ①논문심사요구서, ②지도교수추천서, ③이력서, ④논문심사위원 추천서(명단, 반드시 심사위원의 소속 학부까지 기재, 예:OO대학교 OOO대학 OO학부),+ ⑤ 박사 학위논문 심사 체크리스트
-석사 박사 공통: 연구윤리준수 확인서
※ 모든 항목에서 체크리스트를 "예"로 선택할 수 있어야 심사를 마치고 졸업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. 미리 규정 및 심사절차를 확인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주의바랍니다.
※ 논문제목 및 심사위원 추후 변경 가능
※ 예정자께서는 4/27(수) 까지 등록서류를 학부행정실로 제출바랍니다.
2. 논문 심사료 납부: 2023. 4. 18.(화) ~ 5. 3.(수) [평일, 9:00 ~ 17:00, 12일간]
※ 논문제출예정자가 직접 지정된 은행에 납부 또는 계좌 이체
※ 환불가능기간 : 심사위원 위촉 전 환불 가능(이후 절대 환불 불가)
3. 논문심사: 2023. 4월 ~ 6월 말까지
결과 제출서류 학부 행정실로 2023. 7.5(수) 까지
- 석사 : 석사학위논문심사요지
- 박사 : 박사학위논문예비심사결과보고, 구술고사성적표 5부, 투표용지 5부, 박사학위 논문심사요지, 박사학위논문심사결과표
※ 학부 행정실로 외부심사위원 계좌정보 제출 (이메일로, 은행명 계좌번호)
4. 원문 파일 제출 및 보존용 논문 제출(도서관으로 제출)
-원문 파일 및 최종 인준논문 제출 : 2023. 7. 21.(금) ~ 8. 7.(월) 17:00 [18일간]
※ 책자논문 제출 없이 원문 파일만 제출
※ 미감이후 제출/수정 불가
※ 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위를 받을 수 없음
※ 논문제출 방법,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
5. 온라인용 논문 제출 확인서 및 인준지 원본 : 학부행정실 제출(~2023년 8월7일) 제출 불가한 경우 행정실로 문의
※ 보존용학위논문 미제출자는 2023년 7월 31일(월)까지 미제출 사유서 제출
6. 논문 비공개 신청서 제출(해당자만): 학부행정실로 제출(2023.7.31)
학위논문 비공개 신청과 관련하여 단순 학술지 게재(및 투고예정)의 논문비공개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.
다만 투고 예정인 논문이 경쟁자에게 중요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있어 보안 유지 차원에서 공표유보를 요청할 수 있으므로, 보안유지가 필요한 사유를 간략히 적어서 신청바랍니다. 특허출원 및 군사상의 비밀 등의 경우에는 관련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아울러 비공개하고자 하는 기간이 종료되는 날이 속한 학기의 마지막 날(2월말일 또는 8월말일)까지를 비공개 요청기간으로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(해당 학기의 종료일까지 비공개 처리됨)
※ 논문제출기한 연장안내
http://www.math.snu.ac.kr/board/bbs_308/766714
문의사항 있으시면 학부 행정실로 연락 주십시오.
02-880-65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