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int this page


▮ 소장자료검색

: 수학도서관 홈페이지 -> 자료검색 -> 소장자료 검색을 이용하시면 됩니다.

  모든 자료(ex. 단행본, 저널, 학위논문)들은 중앙도서관의 학술정보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습니다. 따라서 중앙도서관의 도서검색과 마찬가지 방법으로 검색하시면 됩니다.

  ▯ 단행본
    1. 검색을 통해 청구기호를 확인한 뒤 서고 왼쪽 단행본 서고에서 찾습니다.
    2. 신착도서의 경우 입구 왼편에 따로 비치되어 있습니다.  


  ▯ 저널(학술지)
    1.
 검색을 통해 전자저널(e-Journal)로 구독하고 있는지, 인쇄물로 본관 소장인지 확인합니다.
    2. E-Journal 의 경우 DB정보 및 [구독기간] 을 확인하고 원문 제공년도에 해당하는 Journal URL을 클릭하여 
       원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
    3. 연간물 소장정보가 수학도서관에서 열람가능인 경우 상세소장 여부(Vol. No.)를 확인하고, 직접 방문하여 
       알파벳 순으로 배열되어 있는 서고 오른편에서 찾습니다.
    4. 올해 입고된 최근호는 신간자료실(도서관 입구 오른쪽 방)에 있습니다.
    - 
[외국학술지 지원센터]는 서울대에 소장된 자연과학 분야 외국학술지에 대한 원문복사 서비스를 무료로 
      제공하고 있습니다. 도서관에 비치된 신청서 작성 후 직접 복사하시면 됩니다.

▮ Web of Science 검색

: 논문평가 및 인용색인 전문 출판사인 ISI사에서 발행하는 인용정보 제공 데이터베이스입니다. 
 
  ▯ SCI 등재 저널 리스트 검색
   SCIE(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)


▮ JCR(Journal Citation Reports) 검색

: Journal 평가 데이터베이스로서 학술지의 Impact Factor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▮ MathSciNet 검색

전세계 수학문헌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.


▮ SCOPUS 검색 
Elsevier 출판사에서 발행된 세계 최대의 인용 초록 데이터베이스입니다.

로그인

로그인폼

로그인 유지